본문 바로가기

일상

면접보고왔어요 아줌마 면접후기 늘봄실무사 행정직 면접 후기 면접질문3가지 교무행정사 늘봄학교 채용공고 늘봄실무사 하는 일 역할 늘봄실무사 월

728x90
반응형

충남늘봄실무사 담당업무 개

안녕하세요 슬이랑 입니다 늘봄실무사행정직 면접보고왔습니다 ㅎㅎ 몇달 내내 광고 클릭 광클 계속되는 0 .. 미스테리죠. 댓글엔 광클한다고 써있는데, 몇달째 광고클릭은 계속 0이랍니다. 이웃님들... 어떻게해야하죠??? 

참 그리고 저 티스토리만으로는 먹고 살수 없어서 ㅋㅋ 생존을 위해,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면접후기 올립니다. 아줌마.. 파워당당하게 면접보고 오고싶었지만, 그곳에 들어서는 순간.. 염소소리로 면접을 보고왔네요. ㅎㅎ

제가 지난주부터 오늘까지 굉장히 포스팅을 안하고 있지요 ~ 왜냐면~ 갓생을 살기위해 현생을 준비하기 위함입니다 바로 바로 6월 공고난 기관들에 기간제근로자 면접 준비를 하느라 포스팅을 쉬고있었어요 각 기관마다 응시원서도 제 각각이고, 지원방법도 다르고, 지원시간도 어떤 기관은 마지막날 오후 6시(퇴근시간전)까지만 인 곳도 있지만, 절반의 기관은 마지막 날 오전 10시에 일찍 마감하는 곳도 많습니다. 저도 그래서 2군데를 마감시간이 지나서 반려 받았습니다.

마지막 날 오전 일찍 마감하는 기관들이 많으니, 기간은 꼭 체크하세요. 특히나 단시간 기간제 근로는 생업에 큰 지장을 미치지 않아서, 부담없이 일하실 수 있으시니 일자리가 필요하시다면, 시청,구청 홈페이지에서 검색해 보세요.

평택시청 홈페이지 입니다 검색창에 근로자라고 검색해보세요. 게시물을 4107건의 결과를 찾았다고 나오죠. 이제 여기서 게시물(790)개의 자료를 보시면, 그안에 모든 채용공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시는 지역 내 홈페이지에서 검색창에 채용, 근로자, 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시면 잘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기간제근로자 채용 공고를 볼 수 있습니다. 단시간 일자리를 구하신다면, 기관 채용공고를 한번 들여다 보세요. 특히나 공공기관근로경험 , 전산실무 가능자, 사회복지사, 직업상담사등 자격증이 있다면 더 좋으시고요. 남성분들의 경우는 외부에서 근무하시는 경우에는 출장비도 지급 받아 더 높은 금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매년 동일한 기관에서 채용공고가 번복되서 나오기 때문에, 최장 2년까지 근무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별도로 공무하시면서, 준비하시는 일이 있다면, 사이드로 하시기 좋습니다. 본업으로 하기엔 최저임금이라 아쉬워하실 수도 있을거에요.

 

제가 이번에 서류를 접수한 곳은, 늘봄실무사 행적직 이외에 4곳을 내서, 총 5곳의 응시원서를 냈습니다. 제가 6월 30일 기간 만료라서, 6월 공고에 합격을 한다면 보통은 7월 1일부터 근무를 하게 되는데요. 기간도 아주 딱 맞는 것 같습니다. 도서관 사서로 계속 근무하고 싶지만,  7,8월은 대학생인턴을 단시간근로자로 채용한다고 해요. 

지역마다 다른데요, 지역에서 무기직근로자로 뽑는지, 기간제로 뽑는지를 분명히 확인하세요. 제가 사는 지역은 몇 달만 근로하는 단기 기간제 계약직 채용이었으며, 타 지역은 무기직근로자로 채용하였습니다. 복불복인 듯 싶지만, 처음 채용하는 지역은 기간제로 취업한 뒤 다음 해에 무기직전환을 고대하는 분위기 입니다. 저는 가덕에 단재연수원에서 면접을 보았습니다. 

면접이 2시부터이고, 저는 2시간 전에 도착해야 마음이 놓이는 사람이라 10시 출발해서 이르게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너무 더워서 건물내부로 들어가려고 하니, 준비가 덜 되었다면서, 12시 넘어서 입장하라고 안내를 받았습니다. 너무 덥고 차에서 예비문제에 대해 계속 암기하고 연습했는데 엄청 떨리더라고요. 나이도 많고, 예쁘지도 않고, 말주변도 없어서요.

2층과 3층으로 나뉘어서 면접자들을 나누었습니다. 12시부터 입장하게 해주었고요, 각각의 해당 층으로 올라가서 신분증확인 후 면접등록을 끝마쳤습니다. 저는 면접 1실B1에 당첨 되었습니다. 칠판에서 이름이 젤 위에 있었는데, 면접은 꼴찌에서 2등으로 봤습니다. 하..기다린 시간.. 도대체 무엇인지... 굉장히.. 떨리고.. 그랬습니다. 

 

각 초등학교당 1명을 모집하였으며, 2배수 모집으로 면접인원을 뽑아서, 제가 지원한 초등학교도 2명의 인원을 놓고, 50%의 확률로 면접을 보게 된 것 같습니다. 

처음 면접실에 들어가면 응시번호1번입니다. 라고 말하며, 이름을 생략합니다. 데스크위에는 엎어진, 질문지가 있는데요, 3가지 질문이 있었습니다. 이런 면접 방법은 교육청면접시에 이어진다고 하네요. 

<면접질문3가지>

1. 늘봄행정실무사를 하면서 교사와 충돌이 있었을때, 어떻게 문제 해결을 하겠는지
2. 늘봄행정실무사의 하는 업무
3. 기억이.... 그렇게 특별한 질문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보통 1,2번질문이 많이 나온다고 하네요. 지원동기를 제일 열심히 암기했는데, 지원동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ㅎㅎ

주어진 6분안에 저의 대답이 끝났으며, 추가 질문을 한분의 선생님이 해주셨습니다. 초등학생 1학년 한명이 사라졌다. 어떻게 할 것이냐라고 물으셨습니다. 순발력을 요하는 질문, 또 면접자의 인성을 보려는 질문같았습니다. 내년에도, 늘봄행정실무사의 공고는 계속 될 것입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지원해보세요. 

발표는 목요일 입니다. 저는 추가로 면접에 응시하려는 기관들에 서류는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늘봄행정실무사(집앞)은 목요일 발표, 목요일(17분거리)에 면접1건, 금요일(25분거리)에 면접1건이 예정되어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하지? ㅎㅎ 정말 사람들 좋은 곳이 었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요즘 내 월급 빼고 다 올랐습니다. 본업이외 부업을 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아졌어요. 저도, 곧 다른곳에서 새로운 일을 할 예정인데, 많이 두렵기도 하고, 걱정도 되네요. 그래도 도서관 사서보다는 소득이 많은거란 위안을 삼습니다. 즐겁게 티스토리 포스팅을 하려면, 주머니대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현생이 갓생이 되는 날까지.. 저의 면접 준비는 계속 됩니다..

 

* 차후 응시하실 분을 위해 공고문을 첨부합니다

2024. 2학기 늘봄학교 운영예정교 단기행정인력 채용 공고문.hwpx
0.13MB

 

근로조건 및 보수는 지역마다 차이 많이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